사제를 위한 30일 기도

제 30 일 사제는 움직이는 십자가

마가렛나라 2012. 10. 22. 19:04

 

사제는 움직이는 십자가

 


  주님, 십자가의 주님,
성모님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당신 사제들에게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십자가 밑에서 나는 너희들을 낳았다.
그래서 오늘 이 십자가 밑으로
내 사랑스러운 아들인
너희를 모으고 싶은 것이다.
너희들은 모두
고통받는 어머니 곁에 요한과 함께 머물러라.
그것은 성부의 뜻이 이루어지기 위함이다.
“사제는 십자가를 떠나서 존재할 수 없습니다.
사제는 살아 움직이는 십자가입니다.
주님,
십자가로써 이 세상을 구원하신 주님,
사제들을 많이많이 사랑하시면서
많고 많은 십자가를 내려주소서.
사랑의 십자가를 사제들에게 주소서.

 

십자가는 구원의 상징이며 사랑의 징표입니다. 십자가와 제일 가까이 계시는 분은 성모님이십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제들입니다. 사제는 곧 십자가이다. 또는 사제직은 십자가이며 사제 생활은 바로 십자가의 길이다.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제직은 무겁고 고통스럽고 의롭습니다. 인간적으로 동정이나 연민을 느끼는 정도 이상의 고통입니다. 사제직은 십자가이다. 사제는 우리 십자가도 져야 한다. 이렇게 요구하는 우리는, 사제들을 위해 꾸준히 기도해야 하고 도와주어야 하는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제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 십자가를 지고 있는 사제들을 위해 주님께 은총을 비는 것은 우리 모두의 본분입니다.

 

주님, 사제들이 십자가를 사랑하게 하소서. 그리고 ( 노인빈 엑벨트  ) 사제를 위해 비오니 그 역시 삽자가를 기꺼이 껴안고 고통의 가시밭길을 즐겁게 걸어가도록 도와주소서. 십자가는 죽음이면서 부활입니다. 사제의 십자가는 사제의 고통이면서 보람이요, 기쁨입니다. 사제들이 자신의 십자가 뿐 아니라 신자들의 십자가도 기꺼이 짊어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은총 내려 주소서.

 

사제들이 십자가 밑에서 겸손을 배우고, 십자가 안에서 사랑을 배우며, 십자가 곁에서 지혜와 용기를 배우도록 주님께서 그들을 이끌어주소서. 사제의 하루가 십자가에서 시작되어 십자가로 끝나게 하소서. 십자가를 사랑하여 십자가의 신비를 신자들에게 환하게 보여줄 수 있는 사제가 되게 하소서.


십자가 아래에 서 계시는 성모 마리아여, 모든 사제들이 십자가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사랑하도록 도와주소서. 십자가가 서 있는 골고타 언덕은 사제가 기거하는 집이라는 사실을 투철히 깨닫도록 은총 빌어 주소서. 사제도 나약한 인간 입니다. 곧잘 넘어집니다. 사제가 무거운 십자가로 넘어질 때 성모님께서 직접 일으켜 세워주소서. 사제가 십자가를 사랑한다면 그 곳에서 성모님과 일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체험으로 깨닫게 하소서. 성모님, 십자가 아래에서 사제들을 낳으신 어머니, 사제들이 살아 움직이는 십자가가 되도록 꾸준히 주님께 빌어주소서. 

 

 십자가의 고통을 깊이 묵상하면서 기꺼이 순교하셨던 우리 조상들이여, 이 땅의 사제들이 자기에게 주어지는 십자가를 순교정신으로 받아들이도록 필요한 은총을 주님께 빌어 주소서. 순교정신을 배우고 익히는데 있어서 사제들이 앞장서게 하소서. 사제들의 노력으로 이 땅 위에 나날이 많은 십자가가 높이 세워지도록 은총을 자주자주 빌어주소서.

 ................................................................................................................................

 

 주님, 사제들을 위한 기도를 끝까지 잘 바치도록 도와주시어 감사드립니다. ( 노인빈 엑벨트   )사제를 위한 기도와 모든 사제들을 위해 바친 기도가 사제들의 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풍성한 은총 내려주소서. 원하옵건대 사제들이 비록 속세 안에 살고 있지만, 그들이 하느님의 사람이 되어 하느님의 영광만을 위해 헌신하도록 다시 한 번 축성하여 주소서.

 

 원죄 없으신 성모 마리아여, 천사들과 모든 성인성녀들이여, 우리의 모든 순교자들이여, 사제를 위한 기도에 부족했던 곳이 있으면 보완하여 주소서. 미약한 기도이지만 주님께 전구하시어 필요한 은총이 사제들에게, 특히 (  노인빈 엑벨트  ) 사제에게 내리도록 천상에서 도와주소서.

 

사제를 위한 삼십일 기도를 구세주이시고 모든 사제들의 원형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빌면서 오롯이 바치나이다. 아멘.